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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딧불이 경쟁자들에 대한 사업적 차별성과 경쟁 우위 요소는 무엇인가요?
본사|2021-06-08 조회수|660
반딧불이는 세계  최초로 실내환경 종합 시스템을 구축한 브랜드이며 13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경쟁업체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새집/새차증후군, 등 시장규모가 형성된 상품인 경우, 단품을 취급하는 경쟁자가 있지만 반딧불이는 브랜드 인지도 1위입니다.
 
반딧불이의 경쟁전략은 차별화 전략으로서 고가전략을 추구하며, 원가우위 전략을 추구하는 일반 경쟁자들과 품질 및 브랜드
이미지와 각종 공적 인증사항, 발명특허로 입증된 시공기술의 혁신,등과 전국 네트워크를 구축한 규모의 경제로 차별화 됩니다.
 
환경원인 질병을 예방하고 치유하는 실내환경 서비스 상품의 개념과 시장은 반딧불이가 세계 최초로 창조한 시장/상품입니다.
건강을 위협하는 환경적 요소는 분자크기의 화학적 독성물질과 세포크기의 병원성 세균물질이며 미세크기를 특성으로 합니다.
 
실내 유해물질은 인간이 감지할 수 없는 미세물질의 특성 때문에 일반적으로 방치돼 왔으며 반딧불이가 상품화시킨 것 입니다.
 
 
  
반딧불이는 기본적으로 수많은 경쟁업체들로부터 견제와 모함을 받고 있으며 무조건 / 자동적으로 반딧불이에게 도전을 합니다.
이는 실내환경 업계 1위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확보한 시장 선도 브랜드로서 감당해야 만 하는 경험이고 사례이기도 합니다.
 
경쟁구조는 자본주의 체계의 기본이념이고 경쟁을 통한 기업성장의 순기능도 있어 반딧불이의 비교우위 경쟁요소를 소개합니다. 
 
1. 반딧불이는 13년차의 법인 사업자로서 경쟁자들의 개인사업자와 기업 규모 면에서 차별화되어 있습니다.
 
기업의 역사는 기업의 발자취를 그대로 노출하는 시간기록으로서 반딧불이는 신규시장의 개척과 기술 개발에 집중한 역사입니다.
특히 사업조직의 구조와 제도를 결정하는 경영/ 시장/ 상품/ 경쟁전략의 차원에서 반딧불이는 끊임없이 도전해온 혁신기업입니다.
 
2. 반딧불이는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한 국내 최대의 프랜차이즈 조직으로서 규모의 경쟁력이 있습니다. 
 
 
 
반딧불이는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직영점이 수도권에 5개 있으며 실내환경 사업의 사업성을 증명하는 본사 직접투자 사례입니다.
선진국에서는 직영점 시스템이 잘 발달되어 있고, 몇몇 브랜드를 제외한 프랜차이즈는 직영점이 대부분 거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따라서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건전성을 파악하기 위한 기준으로서 직영점의 분포와 운영실태를 반영하면 객관적 자료가 될 것입니다.  
 
본사 직영점과 전국 가맹점이 많다는 의미는 브랜드 인지도의 강화 효과와 함께 대형 건축물의 수주와 협력 시공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전국 사업자 혹은 대기업과의 업무제휴-시공 수주에 대한 처리능력이 기본적 평가 요소-가 가능하고 규모의 수주도 가능합니다.
 
 
                                                                                반딧불이가 협력시공한 대형 건축물
 
3. 반딧불이 기술력은 국내 최고이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발명특허[새집증후군+아토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실내환경 업체 중에는 시공기술에 관한 발명특허를 보유한 업체는 존재하지 않고 시공원료에 대한 발명특허는 보유합니다.
특히 반딧불이가 보유한 발명특허는 화학물질과 세균물질의 처리에 대한 고급 수준의 기술로 경쟁 업체와의 비교가 불가합니다. 
 
아토피나 알레르기성 질환,등 수십가지의 환경원인 질환은 현재 의료기관의 시장이지만 점진적으로 환경기술의 진입이 확대되고
종국적으로 의료기술과 환경기술의 협력 시스템으로 발전할 것이며 엄청난 규모의 환경질병 시장이 지속적으로 형성될 것입니다. 
 
4. 반딧불이는 새집증후군과 아토피를 동시에 해결하는 기술력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고 상품화했습니다.
 
 
아토피 서비스는 반딧불이의 창조적인 기술로서 개발한 차세대 시장이며 국내의 시장규모가 4조원에 이를 정도로 방대합니다.
반딧불이의 미래시장을 견인하며 아토피는 독보적인 기술력과 수많은 현장사례를 확보한 상품으로서 장기적 전략 상품입니다.
아울러 환경원인 질병 상품으로는 알레르기성 비염과 알레르기성 천식및 2차 감염이 문제가 되는 백혈병 / 소아암이 있습니다.
 
5. 반딧불이는 조선일보가 주최 "우리아이를 위한 베스트 브랜드"의 새집증후군 최우수 브랜드로 선정되었습니다.
 
 
우리아이를 위한 베스트 브랜드의 대부분 참여기업은 대기업 혹은 유명브랜드이며 반딧불이는 작은 기업 임에도 선정된 것입니다.
조선일보는 국내 최대의 인쇄매체로서 공신력이 있으며 무작위 여론조사와 전문가 평가를 거쳐 5년 연속으로 새집증후군 부분에서
선정된 것이며 반딧불이로서는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공신력 있는 국내 최대의 언론기관에서 인정받은 영광스러운 사례입니다.
 
6. 반딧불이는 2016년도 건강주택 부분에서 업계 최초로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게 되었습니다.
 
 
반딧불이는 2016년도 12월에 (사)환경정보 연구센터가 주관하고 대한민국 환경부가 후원하는 행사에서 건강주택 대상과 함께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반딧불이 브랜드의 공적서와 아토피 환경서비스 기술 및 발명특허,등 혁신성이 평가받은 것입니다.
 
대한민국의 장관상은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서 수상요건이 충족되면 수여하는 상으로서 반딧불이로서는 자랑스런 역사입니다.
 
 
 
 
 
반딧불이 경쟁자 중에는 반딧불이 가맹점 출신이 상당히 많고 대부분은 신사도를 지키지만 일부 대상자는 비열하게 행동합니다.
새집증후군의 입주박람회에서 경쟁업체와 반딧불이의 계약실적을 비교하면 너무도 엄청난 차이로서 브랜드 가치가 노출됩니다. 
 
반딧불이 시공비용은 고가 임에도 불구하고 고객의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거의 수주실적을 독점할 정도로 우세합니다.
 
경쟁시장에는 4가지 경쟁지위가 있는데 시장선도자, 시장도전자, 시장 추종자, 틈새공략자의 4가지 등급으로 지위가 평가됩니다.
반딧불이는 실내환경 종합 서비스 시스템으로는 현재까지 경쟁자가 없는 상황이고 새집증후군,등의 단일시장 경쟁자는 있습니다.
허나 마케팅의 역사상, 시장선도자가 시장도전자에게 패배한 사례가 거의 없으며 반딧불이 브랜드의 지속성을 의미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