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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정보

창업Q&A

반딧불이 본사의 가맹점 지원 시스템과 신규 가맹점 영업지원은 어떠한지요?
본사|2021-06-08 조회수|481
기본적으로 가맹점 대표는 독립된 사업주체로서 가맹점의 경영에 책임을 지는 것이 원칙이지만 초기단계는 본사가 영업을 지원합니다. 
가맹계약을 하면 마케팅 매뉴얼을 제공하며 1개월에 거쳐서 학습하고 실무에 적용하는 형식의 마케팅 역량강화에 힘을 써야만 합니다.  
 
반딧불이 마케팅 매뉴얼에는 반딧불이 구성원으로 가능한 모든 마케팅 방법이 실무적으로 제시되어 있는 매우 체체적인 방법서입니다.
[ ※ STP + 4P MIX / 브랜드 전략 / 광고전략 / 경쟁전략 / 가격전략 / 상품전략 / 촉진전략 / 시장개척 실무 / 웹 페이지 운영 실무, 등]
ONE ISSUE ONE PAGE로 정리되어 있으며 106 PAGE에 거쳐서 실무적이고 구체적인 사항과 목표관리 방법까지도 제시되어 있습니다.
 
반딧불이의 일반 가맹점은 인포카페를 통해 제시되는 각종 정보와 전략 및 홍보 디자인의 본사 지원을 활용하여 문제없이 운영하지만
신규 가맹점인 경우에는 본사가 수주물량의 직접 지원과 가맹점의 공동구매 행사 참여기회 주선및 수주배분에 이르기까지 지원합니다.  
 
 
반딧불이 본사는 가맹점이 제휴영업 및 개척영업에 대해서 맞춤식 제안서를 지원하며 지명원, 등 본사 명의의 영업을 허용/지원합니다.
반딧불이는 가맹점을 지원하는 다양한 영업용 제안서가 있고 내용이 차별화되어 경쟁업체에 비교 고객사의 평가가 매우 호의적입니다.
 
 
반딧불이는 인쇄 홍보물 과 웹 마케팅 이미지 디자인을 세련되게 개발하여 가맹점의 마케팅을 지원하는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신규가맹점은 1개월의 시간 동안에 이들 자료를 활용하여 웹 페이지를 잘 관리하고 영업 정상화 기간을 단축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반딧불이는 브랜드 인지도 강화와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무료증정 품목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들의 반응이 양호합니다. 
 
 
- 반딧불이 청정공간 : 유치원과 어린이시설 정기시공시에 부여하는 아크릴 엠블렘인데 시공받은 유치원 홍보에 유익한 작용을 합니다. 
- 새집증후군 엠블렘 : 새집증후군 시공을 하는 모든 고객에게 사전양해를 구하고 정문에 부착하는 홍보물로서 홍보효과가 양호합니다.
- 아토피용 반디크림 : 아토피 환자의 피부질환에 좋은 약품으로 무료 제공합니다[아토피 환자 전용 크림 의료법상 판매불가 무료증정]
- 환경질병 홍보책자 : 8 페이지 팜플릿 형태로서 장기적 목표로 환경질병 시장을 개척하려는 목적으로 모든 시공고객에게 제공합니다.
 
반딧불이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1회 시공비용이 평균 50만원 정도이며 기준 매출을 실현하려면 한달에 10일을 서비스하는 구조입니다.
최저금액은 30만원이고 현장에 따라서 희소한 상황이지만 일일 수백만원의 매출도 가능한 구조이며 가맹점 영업력에 따라 결정됩니다. 
 
 
                                                                              반딧불이 공동구매 표준 팜플릿
 
반딧불이는 공동구매 팜플릿을 표준 디자인으로 만들어 공동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아토피 강조" 와 "발명특허 강조", 등 3종류입니다.
가맹점의 요청이 있으면 필요한 경우에 특수한 현장의 사정을 반영해서 맞춤식으로 DESIGN을 지원하고 있으며 차별성를 반영합니다.
공동구매는 대량수주의 대표적 영업경로로  반딧불이는 전국적으로 거의 90% 이상을 참여하며 2019년까지는 지속되리라 판단합니다.
 
                                                         모든 시공고객에게 제공되는 반딧불이 환경질병 및 홈 케어 서비스 홍보물
 
반딧불이는 시공이 종결되면 환경질병 상품-아토피, 알러지, 백혈병, 소아암서비스-에 관련된 홍보물을 의무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향후 5년의 시장을 목표로 환경질병 서비스 상품을 홍보하고 시장을 개척하려는 장기 전략적 마케팅으로서 반딧불이 만이 가능합니다. 
환경질병 시장은 의료기관이 독점하고 있는 방대한 시장이지만, 환경의 질병에 대한 원인과 영향력이 밝혀지며 성장해가는 시장입니다. 
 
반딧불이 가맹점 중에는 만 10년을 넘긴 경력의 가맹점도 있고 5년을 넘긴 가맹점은 일반적이며 오래될수록 매출상황이 안정적입니다. 
 
신규 가맹점이 외통수 가맹점이 아니라면 다른 가맹점들과의 인간관계가 자연히 형성되며 이는 신규 가맹점의 안정에 크게 기여합니다.  
 
반딧불이 본사는 반딧불이 공동체의 공동 성장을 위하여 일반 프랜차이즈 기업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조직을 관리하며 성공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