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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소개

공지사항

반딧불이 여성창업 아이템 "반딧불이 홈케어 서비스" 사업정보 공지
본사|2021-06-15 조회수|590
반딧불이가 15년의 브랜드 역사와 현장 노하우를 기반으로 "반딧불이 홈케어 서비스"를 런칭합니다.
반딧불이 홈케어 서비스는 사업 & 육아를 병행 할 수 있는 1인 무점포 시스템으로서 여성 전문 아이템입니다. 
 
 
반딧불이는 국내 인지도 1위의 브랜드 파워를 보유하지만 새집증후군에 편중된 기형적 매출구조로서
새집증후군 외,  13개 상품의 폭 넓은 운영을 통해 시장을 확대하고 브랜드를 강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딧불이 홈케어는 브랜드 전략적 차원에서 서비스의 다변화- 환경질병 상품의 활성화 -를 목적으로
런칭한 반딧불이의 제 2 브랜드이며, 여성에 맞게 설계된 환경 서비스로서 국내 최초의 아이템입니다.  
 
 
일반적으로 홈케어 서비스는 냉장고 / 에어컨 / 세탁기 크리닝과 같은 청소 서비스로서 3D 업종을 의미하지만,
반딧불이 홈케어는 실내 공간에 존재하는 병원성 세균물질과 발암성 화학물질, 등 유해물질을 제거하여
환경질병을 예방하고 치유하는 환경 서비스로서 눈에 보이는 물질을 제거하는 청소와 다른 전문 서비스입니다.
 
인간이 사용하는 실내 공간에서 음식물이 부패하고 곰팡이가 피고,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가 질병에 감염되듯이
실내에는 무수히 많은 유해물질이 존재하며 인간감각으로 감지가 불가능한 미세물질이라서 방치되고 있습니다.
 
홈케어는 발암성 화학물질과 병원성 세균물질, 등 인간 건강을 위협하는 유해 미세물질을 제거하는 사업입니다.
 
 
홈케어는 1인 무점포 사업으로 임대료 & 인건비가 없어 투자 RISK가 최소화된 안정투자 아이템입니다.
코로나 19 시대에 수많은 외식업이 영업 부진과 고정 비용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현실과 비교되지요.
 
대부분의 1인 창업 아이템이 청소 / 수선과 같이 육체적으로 어렵고 직업적 위상이 낮은 3D업종이지만
반딧불이 홈케어 서비스는 환경 전문가로 대우받는 전문직 아이템이며 자부심을 가지고 근무하게 됩니다.
 
 
홈케어는 아토피, 백혈병, 소아암 서비스를 비롯하여 14개의 상품을 운영하는 실내환경 종합 시스템이며
고품질 방역 상품 "공간살균 서비스"를 개발하여 코로나 19와 같은 전염병/감염병의 문제까지 해결합니다.
 
애완견 가정의 증가와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의 아토피가 만연하는 시대 상황에 부합하는 환경 서비스이며
유치원 과 신생아 서비스는 반딧불이가 최초로 개발한 상품이며 새차증후군은 기존 시장의 규모가 큽니다.
 
반딧불이 상품은 환경정화 → 환경질병 → 예방의학의 단계로 시장이 발전하는 미래지향적인 아이템입니다.
 
 
반딧불이 홈케어 서비스의 대상 시설은 인간이 사용하는 실내 공간이 대상이므로 방대한 시장 규모입니다.
대표적인 것이 애완견 가정, 아토피 가정, 신생아 가정과 이삿집 악취 제거, 새차증후군과 업무시설 시장이
유망하며 실내악취 제거 와 유치원 시설의 환경 서비스는 유치원의 경쟁력을 높이는 차별화 아이템입니다.
 
 
홈케어 시공장비는 15년간 현장경험을 토대로 여성의 신체적 특성을 반영/설계하여 소형화/경량화 했으며
일반여성이 시공장비 사용에 육체적인 부담이 없고 기능적으로도 효율성이 우수하고 차별화된 장비입니다. 
 
장비의 디자인도 성능과 함께 세련되어 전문직의 이미지를 보완하며 경쟁자와의 차별화 실현이 가능합니다.
 
 
홈케어의 시공공정은 다단계 복합공정으로 발명특허를 취득했으며 1일 3-4시간 정도 소요되는 공정입니다.
사전/사후측정으로 시공효과를 검증하고 고객과 공유하는 과학적 시스템으로서 브랜드 신뢰로 연결됩니다.
 
반딧불이는 15년 역사의 브랜드이지만 고객불만이 거의 없을 정도로 시공공정이 표준화되고 과학적입니다.
이는 반딧불이의 수많은 시공사례를 통해 검증된 기술이며 많은 경쟁자들이 숨어서 모방하는 기술력입니다.
 
 
 
반딧불이 홈케어는 10시 출근 - 3시 퇴근의 시스템으로서 시간의 여유가 많은 고부가가치 아이템입니다.
일반 창업의 경우에 야간과 주말까지 포함하여 개인적인 시간이 없을 정도로 과도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는 창업 아이템의 선정에 필수적으로 반영해야 할 요소로서 많은 창업자가 무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반딧불이는 다양한 취미생활과 건강관리, 여행 및 자기 개발이 가능한 가정친화적인 워라벨 사업입니다.
창업의 교과서적인 목적은 이윤추구가 아니라 "행복추구이며 자아실현"과 같이 가치 창업이 중요합니다.
반딧불이 홈케어는 창업자의 개성을 살릴수 있는 시간운용이 자유로운 사업이며 자부심있는 창업입니다.
 
 
홈케어는 2500만원이 소요되며 시공차량(RAY)를 포함하면 할부 조건으로 3000만원 정도가 소요됩니다.
특히 외식업의 인테리어 비용과 같이 회수불가능한 투자부분보다 잔존가치가 있는 장비투자가 많습니다.
 
 
홈케어의 수익구조를 분석하면 매출이익 90%이고 영업이익이 70%로서 고부가가치가 창업 아이템입니다.
표준 시공시간을 기준으로 시간당 임금이 5만원이며 최저 시공비용은 20만원이고, 매출원가가 10%입니다.
 
차량 시공비용도 경차 15만원, 나머지는 20만원이며, 임대료 & 인건비와 같은 고정비용의 지출이 없으므로
투자 실패 확률이 최소화되며, 불황기에 고정비와 같은 경영 압박요인이 없어 마음 편한 사업이 가능합니다.
 
 
반딧불이 사업의 강점은 인간적인 아이템으로 개인 사생활이 존중되고 직업적 자부심을 보유하는 것입니다.
요즘같은 변화 시대에 잠깐 유행하고 사라지는 아이템도 많지만 실내환경 사업은 지속가능한 아이템입니다.
 
많은 창업자가 경험부족으로 창업 투자 이후에 후회하는 사례가 많은 현실을 반영할 때, 중요한 요소입니다.
반딧불이 홈케어는 국내 인지도 1위 브랜드인  반딧불이와의 구조적인 사업 연계로 부가적 혜택도 있습니다. 
 
반딧불이는 만 15년이 넘는 브랜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많지않은 장수 브랜드 입니다.
 
발명특허가 2건, 2016년 건강주택 환경부 장관상, 아토피 안심마크 사용권 승인, 2020년도 우수 프랜차이즈 1등급 선정,
조선일보 우리 아이를 위한 베스트 브랜드 8년 연속 선정,  매일경제의 2020년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 브랜드 선정,
등 객관적으로 반딧불이 브랜드의 가치를 평가받는 공적 인증 과 수상사례가 많고 이는 하루 아침에 이뤄지지 않습니다.
 
반딧불이의 수상과 인증의 가치는 반딧불이 브랜드의 공신력을 높여주고 갱쟁사와의 가치 차별화를 실현합니다. 
 
반딧불이 홈케어는 15년에 거친 반딧불이 기술력을 기반으로 여성 창업자의 특성을 반영한 차별화 아이템입니다.
 
새집증후군에 집중하는 반딧불이 마케팅의 문제를 보완하고 고속성장하고 있는 방대한 시장규모의 보유하고 있는
환경질병 시장(아토피, 백혈병, 알러지[비염/천식], 소아암 서비스,등)을 선점하려는 브랜드 차원의 성장전략입니다.
 
전반적으로 시공시간은 반딧불이 50% 정도가 소요되며 시공비용도 반딧불이의 50%로서 가격 장벽을 낮췄습니다.
 
전문직을 희망하는 여성, 시간 여유가 많은 가정주부, 경력단절 여성, 등이 창업 대상이며 운전은 필수 조건입니다.
마케팅이나 영업 경력이 없어도 블로그의 운영과 지역 맘카페 및 유망 카페 제휴를 통해 영업활동을 할 수 있으며
본사는 기본적으로 웹 마케팅 교육과 매뉴얼 및 실무교육을 실시하므로 경험이 없는 창업자도 창업이 가능합니다. 
 
실내환경 시장은 환경과 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지식 수준이 향상 되면서 시장규모가 고속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반딧불이 홈케어 사업이 일시적인 유행이나 짧은 생명력으로 많은 실패사례가 발생하는 현실에 버교 됩니다.
 
 
 
서비스 차량은 레이로 결정했으며 기존의 반딧불이 차량 디자인을 축소하여 동일 이미지로 디자인할 계획입니다.
반딧불이 차량 디자인은 세련된 디자인과 시각 유도효과가 큰 디자인으로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는데 유익합니다.